2025년 2학기 개강 이벤트

 
 

07월 10일
개강반
수강신청
원격지원

간편상담 신청

레이어 닫기
내용보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레이어 닫기
  1.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2. 14세 미만의 아동은 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목적 –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상담을 희망하는 개인을 대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연락처
    보유 이용기간 - 상담이력관리 및 민원처리: 6개월
  3.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를 해 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좌 상세보기

  • 강좌 상세보기
  • 수강신청
  • 강좌 상세보기

마케팅관리론

모집중
  • 경영학
촬영교수
한규철교수소개
학점
3학점
신청기간
2024.12.16 ~ 2025.07.09
학습기간
2025.07.10 ~ 2025.10.22
수강료
150,000원
69,000원
관련전공

강좌소개

해당 강좌의 자세한 소개
수업개요 기업에서 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수익 달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본 과목은 마케팅과 관련된 개념 및 원리를 중심으로 오늘날 급변하는 마케팅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수립의 틀을 제공하고, 시장의 흐름을 창의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마케팅의 기본개념을 공부하고, STP 전략의 실행인 4p전략을 보다 구체적으로 학습한다. 또한 사례학습과 발표, 시뮬레이션 게임을 활용해 현실에 적용해본다. 본 과목을 통해 마케팅 관리자가 되어 고객과의 거래관계에서 자신의 이익극대화를 위해 마케팅 요소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를 배우는 등 마케팅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수업목표 ● 마케팅의 정의를 시대의 흐름과 환경에 적합한 의미로 파악하여 나만의 마케팅(My Marketing)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 경쟁사를 이기는 마케팅전략과 마케팅 전술의 실천적인 방안을 디자인하여 제시할 수 있다.
● 마케팅의 기초 이론들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 적합하도록 적용할 수 있다.
● 마케팅 전략의 상위 전략인 STP와 하위 마케팅 전술인 마케팅 믹스들 간의 연계성 및 마케팅 믹스들 간의 관련성을 도출하여 마케팅 실행을 위한 전략적 계획을 디자인 할 수 있다.
●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관점에서 대표적인 국내외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마케팅 원리와 실행 간의 연계성과 차이를 증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평가 기준 퍼센트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퀴즈 출석
25% 25% 15% 10% 5% 15% 100%
수료기준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특이사항

교수소개

교수님사진샘플
한규철 교수님
주요학력
서울대학교 영문학 학사
명지대학교 유통대학원 유통학 석사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주요경력
전) 세종대학교 초빙교수
전)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현) 미국 Caroline University 경영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