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학기 개강 이벤트

 
 

07월 10일
개강반
수강신청
원격지원

간편상담 신청

레이어 닫기
내용보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레이어 닫기
  1.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2. 14세 미만의 아동은 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목적 –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상담을 희망하는 개인을 대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연락처
    보유 이용기간 - 상담이력관리 및 민원처리: 6개월
  3.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를 해 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강중인 회원은 1:1 고객문의로

고객센터

고객센터 수강신청 / 학습설계

1644-3434

수업장애 / 행정문의

1577-4814

평일
08:30 ~ 18:30
점심
12:30 ~ 13:30
주말/공휴일 신규상담만 가능

교육원 공지

  • 현재 위치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교육원 공지
공지상세
제목 2025년 8월(후기) 학위신청 및 3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계획
작성자 교육원 작성일 2025.05.30
첨부파일 2025년 8월(후기) 학위신청 및 3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신청 접수계획.pdf 조회수 345

2025년도 8월(후기)

온라인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등 각종 신청 안내


□ 학위수여대상

청방법

신청구분

신청기간

온라인

신청

학점인정

2025. 6. 9.() 10:00 ~ 2025. 7. 15.(화) 18:00

- 서류 제출기한(우체국 소인 기준) 2025. 7. 17.(목)

※6.17(화)~ 6.23(월) 기간은 신청불가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취소

2025. 6. 9.() 10:00 ~ 2025. 7. 11.(금) 18:00


※6.17(화)~ 6.23(월) 기간은 신청불가

학위 및 전공 변경

학위연계

전공교양호환과목 학습구분 변경

학위신청

2025. 6. 9.() 10:00 ~ 2025. 7. 15.(화) 18:00

※6.17(화)~ 6.23(월) 기간은 신청 불가

기등록 학습자 중 외국교육과정 이수 학력으로 최종학력을 변경(학위 및 전공변경 포함)하고자 하는 경우방문접수 기간 내 방문신청(온라인 접수 불가)

국평원

방문신청

학점인정

2025. 7. 7.() ~ 2025. 7. 11.()

평일 09:00 ~ 11:30 / 13:00 ~ 17:00

재심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주차요금 본인 부담)

교육청

방문신청

학점인정

2025. 7. 7.() ~ 2025. 7. 11.()

평일 09:00 ~ 11:30 / 13:00 ~ 16:00

각 교육청별로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청 접수 시 접수관련 세부 안내가 불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학점은행제 콜센터(1600-0400)로 문의하신 뒤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청 접수 시 접수기간 종료 이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서류 이송 → 서류 확인 후 처리가 진행됩니다.

■ 2025년 8월(후기) 학위신청자 신청 유의사항

⦁ 학위요건이 모두 충족될지라도 학위신청기간에 학위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위취득 불가

⦁ 학위수여예정자의 교육과정 이수기한

- 평가인정학습과정 : 2025. 7. 15.(화)까지 해당 교육훈련기관의 성적보고 완료되어야 함

- 평가인정학습과정 이외 : 2025. 7. 15.(화)까지 학습종료·자격취득 등으로 이수결과 증빙 가능해야 함

⦁ 학점은행제 홈페이지(cb.or.kr)를 통한 학위신청은 교육부장관에 의한 학위수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함

- 대학의 장 등에 의한 학위수여희망자의 경우, 해당대학 등으로 문의하여 신청

⦁ 학위취득 이후에는 개인 희망 또는 사정에 따른 학위취소 불가  

- 「학점인정법」 제9조제3항에 따라 거짓/부정한 방법으로 학위를 받은 자에 대해서만 학위취소 ⦁[학위연계신청] 또는 [학위 및 전공변경] 신청기한 : ~ 2025. 7. 11.(금) 18:00까지

⦁ [학위신청 취소] 신청기한 : ~ 2025. 7. 15.(화) 18:00까지

⦁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신청자 중 증명서 미발급자 : 학위신청 필수

- 학위수여예정증명서를 출력, 발급한 경우에만 학위신청 접수로 인정

⦁ 학위신청기간 중 교육청 방문접수를 통해 학점인정신청을 한 학습자는 7.18(금)까지 교육청 이송서류 확인예정으로 ‘학위신청 추가 및 취소기간(7.21.(월) 10:00 ~ 7.23.(수) 16:00)에 학위신청 필요


□ 비(非) 학위수여대상

신청방법

신청구분

신청기간

온라인

신청

학습자등록

(북한이탈주민 포함)

2025. 6. 9.() 10:00 ~ 2025. 7. 31.(목) 18:00

- 서류 제출기한(우체국소인기준) 2025. 8. 4.(월)


※6.17(화)~ 6.23(월) 기간은 신청 불가

학점인정

학위 및 전공 변경

학위연계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취소

전공교양호환과목 학습구분 변경

*※6.17(화)~ 6.23(월) 기간은 청사 이전 일정으로 온라인 신청불가

기등록 학습자 중 외국교육과정 이수 학력으로 최종학력을 변경(학위 및 전공변경 포함)하고자 하는 경우방문접수 기간 내 방문신청(온라인 접수 불가)

국평원

방문신청

학습자등록

2025. 7. 7.() ~ 2025. 7. 11.()

평일 09:00 ~ 11:30 / 13:00 ~ 17:00

학점인정

재심

학습자등록

(외국교육과정 이수자)

⦁ 외국교육과정 이수자의 학습자등록은 방문접수에 한함(온라인 접수 불가).

외국교육과정 이수자의 경우 방문신청 시작일과 마감일에 신청인원이 집중될 수 있는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주차요금 본인 부담).

교육청

방문신청

학습자등록

2025. 7. 7.() ~ 2025. 7. 11.()

평일 09:00 ~ 11:30 / 13:00 ~ 17:00

학점인정

재심

학습자등록

(외국교육과정 이수자)

각 교육청별로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청 접수 시 접수관련 세부 안내가 불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학점은행제 콜센터(1600-0400)로 문의하신 뒤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청 접수 시 접수기간 종료 이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서류 이송 → 서류 확인 후 처리가 진행됩니다.


■ 방문 접수 관련 안내

[방문 접수 관련 안내]

1.온라인 신청 권장

- 방문 접수 시 한정된 공간에 다수의 인원이 모일 수 있으므로, 가능한 온라인 신청을 권장 드립니다.

 

2. 방문신청 시 해당기관의 안내사항에 따른 협조

부득이 방문접수가 필요하신 경우방문 기관의 안내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영상 및 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영상

학습자등록

학습자등록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바로가기)

학점인정신청

수업자격증독학사 등 학점을 인정받아야 한다면?   (바로가기)

학위신청

학점을 모두 인정받고 학위를 신청한다면?   (바로가기)

파일

학점은행제 서류절차 가이드

학습자등록학점인정신청학위신청 안내 서류   (다운로드)

주의

사항

학점인정 주의사항

학점인정 신청 시 주의사항 확인하기   (바로가기)

학위취득 주의사항

학위취득 주의사항 확인하기   (바로가기)

기타 주의사항

학점은행제 기타 주의사항 확인하기   (바로가기)

 




교육원 공지
번호 제목 날짜 조회수 첨부
공지 7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안내 2025.07.01 9
공지 [필독]과제 작성 가이드 2024.11.05 2875
공지 [필독]토론, 커뮤니티, 퀴즈 가이드 2024.11.05 2218
공지 [필독]시험(중간/기말고사) 응시 가이드 2024.11.05 1466
공지 범용공동인증서 등록 안내(모바일) 2024.10.30 1855
공지 범용공동인증서 등록 안내(PC) 2024.10.30 1401
공지 모바일 강의 수강전 확인 사항 2024.10.17 1213
공지 [필독] 윈도우7, IE(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강의 수강 불가능 안내 2024.10.15 3819
공지 [수강 전 필독] 강의수강 안내 2024.10.07 1664
공지 맥어드레스 등록 신청서 양식 2023.11.21 3504
공지 일반과정 학습비 반환기준 2023.08.03 4387
공지 동일(중복) IP 신청 및 MAC ADDRESS 등록 안내 2023.03.23 5383
공지 [필독] 교육원 기관명 및 URL 변경 안내 2022.12.09 5594
162 6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안내 2025.05.30 458
161 [공지] 5월 29일(목) 서버 점검 안내 2025.05.27 259
160 5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안내 2025.04.30 740
159 [공지] 4월 10일(목) 서버 점검 안내 2025.04.09 556
158 2025년 2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계획 2025.04.01 4492
157 4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안내 2025.04.01 667
156 [공지] 3월 11일(화) 서버 점검 안내 2025.03.07 733
155 3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안내 2025.02.28 675
154 [공지] 2월 20일(목) 서버 점검 안내 2025.02.18 583
153 2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안내 2025.02.03 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