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할인 이벤트

 
 

05월 15일
개강반
수강신청
원격지원
간편상담

간편상담 신청

레이어 닫기

*기존 수강회원은 고객센터 > 1:1 고객문의를 이용해주세요.

1:1고객문의 바로가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은 상담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 시 ‘성명, 연락처, 문의과정’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은 신규입학상담 및 학습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문의과정: 신규입학상담 및 학습설계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좌 상세보기

  • 강좌 상세보기
  • 수강신청
  • 강좌 상세보기

마케팅관리론

모집중
  • 경영학
촬영교수
한규철교수소개
학점
3학점
신청기간
2024.04.15 ~ 2025.05.14
학습기간
2025.05.15 ~ 2025.08.27
수강료
150,000원
69,000원
관련전공

강좌소개

해당 강좌의 자세한 소개
수업개요 기업에서 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수익 달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본 과목은 마케팅과 관련된 개념 및 원리를 중심으로 오늘날 급변하는 마케팅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수립의 틀을 제공하고, 시장의 흐름을 창의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마케팅의 기본개념을 공부하고, STP 전략의 실행인 4p전략을 보다 구체적으로 학습한다. 또한 사례학습과 발표, 시뮬레이션 게임을 활용해 현실에 적용해본다. 본 과목을 통해 마케팅 관리자가 되어 고객과의 거래관계에서 자신의 이익극대화를 위해 마케팅 요소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를 배우는 등 마케팅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수업목표 ● 마케팅의 정의를 시대의 흐름과 환경에 적합한 의미로 파악하여 나만의 마케팅(My Marketing)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 경쟁사를 이기는 마케팅전략과 마케팅 전술의 실천적인 방안을 디자인하여 제시할 수 있다.
● 마케팅의 기초 이론들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 적합하도록 적용할 수 있다.
● 마케팅 전략의 상위 전략인 STP와 하위 마케팅 전술인 마케팅 믹스들 간의 연계성 및 마케팅 믹스들 간의 관련성을 도출하여 마케팅 실행을 위한 전략적 계획을 디자인 할 수 있다.
●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관점에서 대표적인 국내외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마케팅 원리와 실행 간의 연계성과 차이를 증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평가 기준 퍼센트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퀴즈 출석
25% 25% 15% 10% 5% 15% 100%
수료기준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특이사항

교수소개

교수님사진샘플
한규철 교수님
주요학력
서울대학교 영문학 학사
명지대학교 유통대학원 유통학 석사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주요경력
전) 세종대학교 초빙교수
전)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현) 미국 Caroline University 경영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