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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문의과정: 신규입학상담 및 학습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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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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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인증서 관련 접속오류

본 교육원 접속 또는 결제 진행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 관련 메시지에 따른

인증서 관련 접속 불가 / 연결 비공개 설정에 관한 메시지가 확인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바랍니다.

 

 

※ 참고 이미지 

 

 

 

이와 같은 현상은

학습자 컴퓨터의 DisableRootAutoUpdate는 루트인증서를 자동업데이트 못하게 막은 설정에 의한 오류로

다음과 같은 절차로 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검색(또는 Windows R) "regedit"를 검색합니다.

 

 

2.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에 들어갑니다.

(「주소창 복사 붙여넣기」 또는 「경로 찾아 폴더 이동」)

 

3. "DisableRootAutoUpdate" 0으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4.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 상세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해결 관련 페이지


시험을 보려하는데 시험응시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mcafee, panda dome 등의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경우 시험응시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인식하여 설치를 막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프로그램제거에 가셔서 해당 백신프로그램 등이 있지않은지 확인 부탁드리며, 있을 경우 제거 부탁드립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접속하신 인터넷 브라우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EK티처 한국어교사원격교육원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크롬(Chrom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e)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기타 브라우저(마이크로엣지,스윙브라우저,파이어폭스 등)에서는 원할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IP 중복으로 수업 진행이 불가한 경우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IP(접속장소),MAC ADDRESS(접속기기)가 관리되며 등록된 IP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중복IP가 발생하는 경우 수강이 불가합니다.(wifi 포함)

 

아래 내용을 참고로 IP/MAC 을 허용/관리하여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장소 중복 사용자가 있는 경우]

가족 관계 및 직장 동료 등 동일 IP를 사용하는 경우

 1. 교육원 홈페이지 고객센터>서식자료실>IP 중복인증 사용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2. 아이피 중복사용 신청서 작성(자필서명 필수
 3. 중복사유에 해당하는 증빙서류(예: 가족관계 증명서, 편입캠퍼스에 등록시 캠퍼스에서 발급해준 수강증 사본 등)

 4. 상기 2번과 3번의 서류를 첨부 후 info@ibstudy.co.kr 메일 접수

 

[IP/MAC 학습자 관리 방법]

IP/MAC 가 모두 등록된 경우 사용하지 않는 IP 대신 사용할 IP를 신규로 등록하여 사용

(경로: 학습자 로그인>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내 PC 등록하기)

 

참고로, 사용하지 않는 IP는 삭제한 후 쿠키삭제 및 새로운 창을 열어서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쿠키삭제 경로 참조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시: 도구>인터넷옵션>쿠키삭제
- 크롬 사용시: 컴퓨터 Chrome 실행>오른쪽 상단 점 3개>설정탭 내 사용기록 등 제거

 

기타 중복IP문제로 수강제한시 교육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영상 재생 오류: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 감지

다음을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1. 실행중인 프로그램에서 s캡쳐,혹은 picpick등의 캡쳐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다면 실행 종료 후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해당프로그램 삭제, 재부팅 후 수강

 

S캡쳐: 

 

picpick: 

 

 

★ 그 외 알캡쳐와 같은 캡쳐관련 프로그램 실행 중지 또는 삭제

 

 

2. 게임실행, 또는 기타 백신프로그램에서 게임모드가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을 경우 종료

 

3. 윈도우 자체에서 게임바(Game Bar)가 실시간으로 실행되어 이와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① 시작버튼 클릭>설정(톱니바퀴모양)>게임>켜져있는 게임바를 끔으로 변경

② 작업관리자>왼쪽 하단의 "자세히" 클릭>프로세스>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Game Bar exe가 실행되고 있다면 클릭 후 작업끝내기 클릭

③ PC 재부팅 후 영상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위의 내용을 진행하였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교육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인증서 이동(복사)시 오류코드가 뜹니다(오류코드:43020000)

PC에 있는 인증서의 비밀번호가 안맞다고 나온다면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하고,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 인증서 관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확인" 을 통해 비밀번호가 맞는지를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일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가 맞는 것으로 나오신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오류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 후 "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nProtect KeyCrypt V6.5" 를 제거해주시길 바랍니다. nProtect KeyCrypt V6.5 제거 후 인증서 이동(복사) 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면 재설치 여부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때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인증서 복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재설치를 해도 동일오류가 발생된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마시고 복사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실행하였는데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1566-0566)로 유선문의 바랍니다.

강의영상에 code:1019 오류가 뜹니다

맥북에서 윈도우를 설치하고 수강하는 경우 강의영상 재생시  ' code:1019  가상머신에서는 영상을 재생하실 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위와같은 오류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1:1고객문의 게시판에 문의글 작성 혹은 교육원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PC에서 범용 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했는데 흰색 화면이 떠요!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혹은 노트북)의 쿠키삭제 후 진행 부탁드리며, 만약 쿠키삭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크롬(chrome)브라우저로 교육원에 접속하셔서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수강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쿠키삭제 방법

1.상단 [도구] 혹은 인터넷창 오른쪽 위 톱니바퀴 모양 클릭

2.하단의 [인터넷 옵션] 클릭

3.'임시파일,열어본 페이지 목록,쿠키,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정보를 삭제합니다' 하단의 [삭제] 클릭

4.체크박스에 모두 체크 후 삭제 클릭

5.확인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google.com/chrome/

MAC어드레스 수집프로그램 반복설치 문제

수강신청 후 나의강의실에서 강의수강 전 필수로 MAC어드레스 수집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설치 완료후에도 계속해서 설치하라는 안내 팝업이 보인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권장 브라우저: 크롬, 엣지

 

 

1. 프로그램 재 설치 후 인터넷창을 닫고 컴퓨터 재부팅 후  수강시도

 

2. 도구>인터넷 옵션> 일반탭> 검색기록> 삭제 > 컴퓨터 재부팅 후  수강시도

 

3.  제어판> 사용자 계정> 사용자계정 변경>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 재부팅 후 수강시도



동일문제 시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 재설치


1. PC 에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지 OFF로 끔


2.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삭제(또는 프로그래 및 기능) > Yoondisk_Html_Mac 삭제


3. 교육원 재접속(이때 맥주소 프로그램 미설치로 진행)

: 나의 강의실 > 내pc등록하기 > MAC Address컨트롤 수동설치 클릭 후 바탕화면(또는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 저장


4. 다운로드된 MAC Address컨트롤 프로그램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설치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경우, 교육원 행정실 1644-3434로 연락주시면 원격지원으로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생 플레이어 설치 또는 실행 시 백신 프로그램과의 충돌

알약을 사용하거나, V3 백신을 사용하실 경우 kollus 플레이어 설치 시 충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충돌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경로에 접속하여 안내대로 진행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faq/?number=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