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인증서 관련 접속오류
-
본 교육원 접속 또는 결제 진행 시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 관련 메시지에 따른
인증서 관련 접속 불가 / 연결 비공개 설정에 관한 메시지가 확인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바랍니다.
※ 참고 이미지
![](https://admin.kystudy.co.kr/Files/Images/2020-06-02/error.%EC%9D%B8%EC%A6%9D%EC%84%9C2[0].jpg)
이와 같은 현상은
학습자 컴퓨터의 DisableRootAutoUpdate는 루트인증서를 자동업데이트 못하게 막은 설정에 의한 오류로
다음과 같은 절차로 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검색(또는 Windows R)에 "regedit"를 검색합니다.
![](https://admin.kystudy.co.kr/Files/Images/2020-06-02/ky.01.e.jpg)
2.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에 들어갑니다.
(「주소창 복사 붙여넣기」 또는 「경로 찾아 폴더 이동」)
3. "DisableRootAutoUpdate"를 0으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4.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 상세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해결 관련 페이지
-
시험을 보려하는데 시험응시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
mcafee, panda dome 등의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경우 시험응시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인식하여 설치를 막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프로그램제거에 가셔서 해당 백신프로그램 등이 있지않은지 확인 부탁드리며, 있을 경우 제거 부탁드립니다.
-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
접속하신 인터넷 브라우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EK티처 한국어교사원격교육원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크롬(Chrom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e)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기타 브라우저(마이크로엣지,스윙브라우저,파이어폭스 등)에서는 원할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IP 중복으로 수업 진행이 불가한 경우
-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IP(접속장소),MAC ADDRESS(접속기기)가 관리되며 등록된 IP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중복IP가 발생하는 경우 수강이 불가합니다.(wifi 포함)
아래 내용을 참고로 IP/MAC 을 허용/관리하여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장소 중복 사용자가 있는 경우]
가족 관계 및 직장 동료 등 동일 IP를 사용하는 경우
1. 교육원 홈페이지 고객센터>서식자료실>IP 중복인증 사용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2. 아이피 중복사용 신청서 작성(자필서명 필수)
3. 중복사유에 해당하는 증빙서류(예: 가족관계 증명서, 편입캠퍼스에 등록시 캠퍼스에서 발급해준 수강증 사본 등)
4. 상기 2번과 3번의 서류를 첨부 후 info@ibstudy.co.kr 메일 접수
[IP/MAC 학습자 관리 방법]
IP/MAC 가 모두 등록된 경우 사용하지 않는 IP 대신 사용할 IP를 신규로 등록하여 사용
(경로: 학습자 로그인>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내 PC 등록하기)
참고로, 사용하지 않는 IP는 삭제한 후 쿠키삭제 및 새로운 창을 열어서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쿠키삭제 경로 참조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시: 도구>인터넷옵션>쿠키삭제
- 크롬 사용시: 컴퓨터 Chrome 실행>오른쪽 상단 점 3개>설정탭 내 사용기록 등 제거
기타 중복IP문제로 수강제한시 교육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
영상 재생 오류: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 감지
-
다음을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1. 실행중인 프로그램에서 s캡쳐,혹은 picpick등의 캡쳐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다면 실행 종료 후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해당프로그램 삭제, 재부팅 후 수강
S캡쳐: ![](https://admin.kystudy.co.kr/Files/Images/2019-11-19/ss[0].png)
picpick: ![](https://admin.kystudy.co.kr/Files/Images/2019-11-19/picpick[0].png)
★ 그 외 알캡쳐와 같은 캡쳐관련 프로그램 실행 중지 또는 삭제
2. 게임실행, 또는 기타 백신프로그램에서 게임모드가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을 경우 종료
3. 윈도우 자체에서 게임바(Game Bar)가 실시간으로 실행되어 이와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① 시작버튼 클릭>설정(톱니바퀴모양)>게임>켜져있는 게임바를 끔으로 변경
② 작업관리자>왼쪽 하단의 "자세히" 클릭>프로세스>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Game Bar exe가 실행되고 있다면 클릭 후 작업끝내기 클릭
③ PC 재부팅 후 영상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위의 내용을 진행하였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교육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인증서 이동(복사)시 오류코드가 뜹니다(오류코드:43020000)
-
PC에 있는 인증서의 비밀번호가 안맞다고 나온다면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하고,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 인증서 관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확인" 을 통해 비밀번호가 맞는지를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일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가 맞는 것으로 나오신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오류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 후 "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nProtect KeyCrypt V6.5" 를 제거해주시길 바랍니다. nProtect KeyCrypt V6.5 제거 후 인증서 이동(복사) 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면 재설치 여부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때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인증서 복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재설치를 해도 동일오류가 발생된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마시고 복사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실행하였는데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1566-0566)로 유선문의 바랍니다.
-
강의영상에 code:1019 오류가 뜹니다
-
맥북에서 윈도우를 설치하고 수강하는 경우 강의영상 재생시 ' code:1019 가상머신에서는 영상을 재생하실 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위와같은 오류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1:1고객문의 게시판에 문의글 작성 혹은 교육원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PC에서 범용 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했는데 흰색 화면이 떠요!
-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혹은 노트북)의 쿠키삭제 후 진행 부탁드리며, 만약 쿠키삭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크롬(chrome)브라우저로 교육원에 접속하셔서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수강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쿠키삭제 방법
1.상단 [도구] 혹은 인터넷창 오른쪽 위 톱니바퀴 모양 클릭
2.하단의 [인터넷 옵션] 클릭
3.'임시파일,열어본 페이지 목록,쿠키,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정보를 삭제합니다' 하단의 [삭제] 클릭
4.체크박스에 모두 체크 후 삭제 클릭
5.확인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google.com/chrome/
-
MAC어드레스 수집프로그램 반복설치 문제
-
수강신청 후 나의강의실에서 강의수강 전 필수로 MAC어드레스 수집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설치 완료후에도 계속해서 설치하라는 안내 팝업이 보인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권장 브라우저: 크롬, 엣지
1. 프로그램 재 설치 후 인터넷창을 닫고 컴퓨터 재부팅 후 수강시도
2. 도구>인터넷 옵션> 일반탭> 검색기록> 삭제 > 컴퓨터 재부팅 후 수강시도
3. 제어판> 사용자 계정> 사용자계정 변경>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 재부팅 후 수강시도
동일문제 시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 재설치
1. PC 에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지 OFF로 끔
2.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삭제(또는 프로그래 및 기능) > Yoondisk_Html_Mac 삭제
3. 교육원 재접속(이때 맥주소 프로그램 미설치로 진행)
: 나의 강의실 > 내pc등록하기 > MAC Address컨트롤 수동설치 클릭 후 바탕화면(또는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 저장
4. 다운로드된 MAC Address컨트롤 프로그램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설치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경우, 교육원 행정실 1644-3434로 연락주시면 원격지원으로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재생 플레이어 설치 또는 실행 시 백신 프로그램과의 충돌
-
알약을 사용하거나, V3 백신을 사용하실 경우 kollus 플레이어 설치 시 충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충돌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경로에 접속하여 안내대로 진행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faq/?number=53